민원상담

민원상담
분류
제목 문화센터 배드민턴 민원에 대한 성의있는 답변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이상민 작성일 2017-09-04 14:32:47
조회 10,679회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금천구문화센터 배드민턴 회원 이상민 입니다.

최근 배드민턴 회원 2 분의 불미스러운 언행 및 폭행에 대해 이러한 내용으로 답변을 주셨습니다.

 

배드민턴 프로그램 운영 중 지난 7 5일 발생한 회원 간의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여러 차례 반복 민원이 제기되어 구에서는 체육시설 수탁 운영기관인 금천구시설관리공단에서 회원이용약관에 따라 처리한 회원자격 박탈 건에 대해 현장 방문하여 처리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사건 당사자(김○○, 정○○)의 폭행사실을 인정하는 양측의 의견이 서로 다르고 회원자격 박탈에 따른 절차상 다소 미흡한 점이 있음을 확인하여, 당사자들에게 의견 진술의 기회를 드리고, 회원이용약관 상 ‘회원자격의 일시 정지 또는 소멸’이라고 되어 있는 조항에 대하여 세부적인 기준을 만드는 등, 양 당사자 모두 회원자격 영구 제명한 기존 처리 건에 대하여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구민문화체육센터에서는 타 구 공공체육시설의 회원자격에 관한 이용약관을 파악하여 적정한 세부적인 기준을 마련 재정비하기로 하였으며, 세부기준에 따라 양 당사자의 회원자격 처리를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런데 이사건에 대해 아무런 조사도 없었고 10월 한 달만 쉬고 다시 등록하여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만 메아리처럼 들려오고 있습니다.

누가 조사했고 왜 이런 방향으로 처분 했는지 설명조차 없습니다.

문화센터 내에서 이런 불미스러운 언행과 폭행을 행하면 한달 동안 쉬고 재 등록하여 운동 할 수 있다고 모든 문화센터 회원 분들이 알 수 있도록 공지 바랍니다.

그래야 다음에 이런 불미스러운 언행과 폭행을 해도 가벼운 처분을 받는다고 회원들이 알 수 있습니다.


부탁 드립니다.

이런 처분을 행하신 것에 대해 전혀 뭐라고 안 하겠습니다.

다만 이런 행위와 언행에 대해 처리하신 분들의 이름으로 문화센터 안내센터에 게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런 행위와 언행을 하면 한 달간 쉬고 등록 할 수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