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Q. |
거주자 홈페이지 지도가 안보일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
A. |
엑티브 엑스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엑티브엑스가 설치되지 않을 때 방법으로는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여 액티브엑스 설치 & 호환성보기 등록
2. 윈도우 10 기본브라우저인 '엣지' 로 접속하는 경우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엣지는 ActiveX가 지원되지 않으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로 실행하면 윈도우 10에서도 정상 작동합니다.
3. 일부 백신(V3 등) 이 설치된 경우 백신에서 ActiveX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으니,
실시간감시 기능을 잠시 꺼두고 ActiveX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ActiveX 설치후 실시간감시기능을 원래대로 켜면 됩니다.)
4.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가기능관리'에서 ActiveX Control 이 '사용안함' 으로 되어 있다면 '사용함' 으로 설정후 새로고침을 누르시면 됩니다. |
Q. |
심야에도 단속을 합니까?
|
A. |
현재 우리 금천구에서는 거주자우선주차구역 내의 부정주차차량에 대하여 연중무휴 전일 24시간 단속 및 견인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주차고객도움센터 전화번호 : 02-809-8571 |
Q. |
거주자우선주차 단속은 어떻게 하나요?
|
A. |
거주자우선주차제 시행구간에서, 지정 받지 않은 차량이 주차 구획 내에 부정주차하는 경우에는 주차장법 제8조의 2 규정에 따라 견인조치되며, 아울러 주차구획 외 불법 주정차를 하는 경우에는 도로교통법 제161조 등의 규정에 따라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 및 견인조치됩니다.
※ 경고장도 없이 무단 견인해도 정당한가요?
도로교통법 등 주차단속 법규에서는 단속 전 경고방송이나 경고장 부착을 규정하지 않으며, 서울시에서도 ‘5분 예고제’를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
Q. |
어떠한 경우에 부정주차 차량으로 단속대상이 되는 건가요?
|
A. |
우리 공단의 부정주차 단속 대상 차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배정차량이 아닌 차량이 거주자주차구획에 주차 한 경우(주차장법 제8조의 2 제1항)
② 다른 구획과 걸침 주차로 인하여 다른 차량의 주차가 방해가 된 경우(주차장법 제8조의 2 제1항 4호)
③ 정당한 사유 없이 주차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주차한 차량(주차장법 제8조의 2 제1항 제2호)
※ 단속제외차량 : 도로교통법 제2조 제16호의 규정에 의한 긴급차량 |
Q. |
주차비를 더 내거나 덜 냈습니다.
|
A. |
주차비를 덜 내신 경우에는 차액만큼 추가로 입금하시면 되고, 주차비를 더 내신 경우에는 공단으로 전화(02-809-0061~7 내선번호 1번)하여 환불신청하시면 차액을 환불해드립니다. |
Q. |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결제가 되지 않은 것으로 나옵니다.
|
A. |
신용카드 결제 시 결제창을 너무 빨리 닫으면, 승인이 됐다 해도 웹상에서 결제가 안된 것으로 나옵니다. 저희가 수시로 이와 같은 사례를 확인하여 입금확인을 하고 있으나 고객님께서 전화주시어 결제한 날짜와 승인번호를 알려주시면 처리해 드립니다.
전화번호 : 02-809-0061~7(내선번호 1번) |
Q. |
내가 내는 주차요금은 어디에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
A. |
고객님이 납부하신 요금은 주차장 특별회계로 세입 처리되어 구획보수 및 공영주차장 건설 등 주차장관련 사업에만 전액 투입됩니다. |
Q. |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입금을 했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
A. |
부여된 가상계좌에 입금 시 타인의 명의도 상관없습니다. 문의 전화번호 : 02-809-0061~7(내선번호 1번) |
Q. |
입금기한이 지나고 입금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
A. |
정해진 입금기간 안에 입금을 하지 않으셨거나, 입금 확인이 안 될 경우에는 배정된 구획은 자동 취소되며 그 구획은 상시 인터넷상으로 공개되기 때문에 다른 분이 배정을 받을 수 있으니 입금기간 안에 반드시 입금하여 주시기 바립니다. 입금은 꼭 정해진 기간 안에 완료해 주시고, 입금을 하신 다음 날 입금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Q. |
입금확인을 하고 싶어요
|
A. |
무통장 입금의 경우에는 입금일 다음날 확인이 가능하며, 카드결제 및 계좌이체는 결제 즉시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입금확인은 인터넷 홈페이지 park.gfmc.kr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안되실 경우에는 전화(02-809-0061~7 내선번호 1번)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금기간(배정 후 3일 이내)안에 입금확인이 안될 경우에는 배정된 구획은 자동 취소되며 상시구획으로 인터넷상으로 공개되기 때문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반드시 입금기간 안에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
Q. |
입금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A. |
1. 무통장입금 : 우리은행 1006-501-214825 예금주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고, 입금하실 때에는 회원 가입되어 있으신 분의 성함과 차량번호 뒷자리 4자리를 함께 기입하여 주시면 됩니다. 단, 배정자 성함이 아닌 타명의로 입금 할 경우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니 꼭 배정자 성함으로 입금하시기 바라며 부득이하게 타명의로 입금하실 경우에는 입금하신 날 전화(02-809-0061~7 내선번호 1번)하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신용카드결제 : 거주자홈페이지(park.gfmc.kr)에 접속하여 “요금결제” 메뉴로 가시면 결제방식선택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시고 결제요금에서 보이는 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결제창은 빨리 닫지 마시고, 결제가 완료된 것을 확인하고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3. 인터넷 계좌이체 : 거주자홈페이지(park.gfmc.kr)에 접속하여 “요금결제” 메뉴로 가시면 결제방식선택에서 인터넷 계좌이체를 선택하시고 결제요금에서 보이는 결제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4. 자동이체(CMS) : 자동이체 고객님은 정기분 배정 시 자동출금 됩니다. |
Q. |
이사를 가서 환불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
A. |
주차권을 시설관리공단으로 우편배송 또는 직접 방문하여 주시면 환불처리한 후에 알려주신 계좌로 환불금액을 입금하여 드립니다. 회원과 환불계좌 예금주와 상이할 경우에는 가족관계가 증명되는 서류와 환불받고자 하는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
Q. |
CMS(자동이체)란 무엇입니까?
|
A. |
자동이체는 고객님이 납부하여 할 요금에 대하여 지정출금 계좌에서 수납기관이 정한 지정 출금일에 인출하는 방법입니다.
모든 은행이 신청가능하며, 정기분 신청기간에는 park.gfmc.kr에 로그인 후 나의 주차정보에서 CMS자동이체를 클릭하셔서 신청동의 사항에 동의를 하신 후 계좌번호, 예금주, 은행명, 예금주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시면 정기분 배정 시 결제날짜에 맞추어 인출이 됩니다. 상시 접수 시에는 시설관리공단으로 방문하시거나 팩스를 받으실 수 있는 곳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다시 공단 측으로 팩스(02-809-1472)를 보내주시면 신청해 드립니다.
CMS(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은행에 가셔서 기다리시는 불편함과 이체 수수료가 없어 편리합니다. CMS(자동이체)는 정기분에 배정된 분들만 금액이 인출되오니 배정되지 않은 분들은 금액이 인출되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
Q. |
거주자우선주차 요금은 얼마입니까?
|
A. |
거주자우선주차 이용요금은 정기분 배정의 경우 3개월 단위로 입금하셔야 하며 입금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하실 경우 할부 납입이 가능합니다. 
http://park.gfmc.kr/sub5_05.aspx |
Q. |
배정은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
A. |
거주자우선주차 배정은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거주자우선주차 지침에 따라 점수제로 배정을 합니다. 배정결과는 배정기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배정확인이 가능한 오픈된 배정방식입니다. 배정기준표 바로보기 http://park.gfmc.kr/sub5_01.aspx?num=253
※ 거주자우선주차구획 배정기준표에 따라 총점이 높은 순으로 배정
※ 특별가산에 배정항목이 중복될 경우, 배점점수가 높은 하나만 적용
※ 1동1공영주차장 내 거주자우선주차구획 배정 시, 구획과의 거리 가점은 고려하지 않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