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분류
제목 금천구시설관리공단, 2016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획득
글쓴이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작성일 2016-09-28 09:10:07
조회 10,190회
첨부파일 금천공단, Best HRD 인증 획득.jpg (3.8M)
보도자료금천공단 Best HRD 인증.hwp (7.9M)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길수)이 2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6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수여식'에서 우수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기관에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 공동명의의 인정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3년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로고 사용 및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2006년부터 시행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도(Best-HRD : 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기업 등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에서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학습을 통해 개인의 능력을 제고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하여 정부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특히 2016년에는 교육부와 고용노동부가 관계 기관과 협업을 통해 ‘능력중심 사회 여건 조성을 위한 능력평가제 확산 및 능력중심 인적자원관리 확대'라는 공동의 사업 방향을 설정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에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조직·인사 혁신프로세스 개선 ▲능력중심채용과 일학습병행제를 동시에 연계하여 채용부터 OJT까지 효과적인 운영 ▲업무관련 전문성 신장을 위한 사내강사제도 운영 및 교육자료 개발 ▲개인역량개발 지원을 위한 유연근무제 활성화 등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Best HRD 인증을 기점으로 공단의 핵심가치인 <분야별 최고(1인자)의 단계로 성장>을 반영하여 역량이 평가 받는 능력중심의 공단을 구현하는 데 더욱 주력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