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분류
제목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코로나-19 확산방지 체육시설‘ 전자출입명부 ’도입
글쓴이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작성일 2020-07-15 13:02:09
조회 4,402회
첨부파일
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 평)은 공단에서 운영 중인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금빛휘트니스센터, 금나래체육센터 3곳에 ‘전자출입 명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현재 3곳은 실내체육시설로서 코로나로 인한 감염병이 증가됨에 따라 휴관 중에 있으나 개방화장실로 지정되어 다수의 이용자들이 방문하는 특성을 고려해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앱 등을 통하여 개인별 암호화된 일회용 QR코드를 발급받아 출입구에 설치된 태블릿 PC 화면에 스캔해 인증과정을 거친 뒤 출입하는 시스템인 ‘QR코드 전자출입 명부’를 도입했다.
다만, QR코드 사용에 익숙하지 못하거나 스마트폰을 미소지한 이용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어린이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기 출입 명부 작성이 허용된다.
이 시스템은 평상시 개인정보와 방문 기록을 암호화해 보관하다가 필요시에만 결합, 방역 당국에서 시설 방문자 현황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방문 기록은 코로나-19 감염증 잠복기의 최대 2배인 4주 이후 자동으로 파기된다.
박 평 이사장은 “전자출입 명부 활용을 통해 코로나 19를 사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히며 이와 더불어 “코로나 19 조기종식을 위해 방문객들에게 적극적인 참여 독려 및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지속적으로 안내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