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이행표준(공통)
  • 근무실명제저희 공단 전직원은 반드시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정해진 복장과 단정한 용모로 구민을 맞이 하겠으며, 담당자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근무장소) 입구에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저희 공단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시설물을 찾아주시는 구민에게는 항상 웃으면서 정중하게 맞이 하겠으며,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
  • 전화 응대 자세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먼저 말하고, 상냥하고 고운 말씨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찾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는 메모를 남겨 돌아오는 즉시 응답토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응대 자세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공단 경영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 경영공시란을 통해 적시에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민원처리규정을 제정하여 시행함으로써, 고객의 불편 및 불만사항 또는 건의사항 등 인터넷 민원에 대한 부서별 담당자 지정 및 처리절차를 표준화하겠습니다.
  • 시설점검 및 안전관리관리시설에 대하여 매일 순찰을 통한 점검 및 정기적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구민불편, 불만, 건의 등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정해진 기일 내 (7일 이내)에 처리 후 직원 실명으로 신속하게 결과를 회신하겠으며, 장기간 소요되는 사항은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린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여러분께 드리는 부탁 말씀우리 공단의 전직원은 구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모시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잘못되었거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기탄없이 신고하시면, 즉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