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헌장

거주자우선주차
  • 따뜻한 가족같은 민원사무처리주차민원 담당직원은 단정한 복장과 명찰을 패용하고, 항상 웃는 얼굴과 친절서비스 마인드로 고객을 내 가족과 같이 맞이하겠습니다.
  •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정기적인 환경 정비를 통해 쾌적한 거주자주차공간을 제공하고, 거주자우선주차 지정구획 내에 이용안내 표지판을 정비하여 미지정 차량의 무단 주차를 방지하겠습니다.
  • 투명한 배정 및 주차구획선 신설거주자우선주차장 배정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하여 신청하신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주민을 위한 주차구획선 신규발굴로 주차불편 해소에 앞장서겠습니다.
  • 이용자 권익보호수시와 정기적인 지역 순찰로 부정주차에 대한 계도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며 지정 구획 내 부정주차에 대한 단속 활동을 강화하여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불편사항 신고센터 운영

    인터넷 홈페이지 : 바로가기

    주차운영팀 민원상담실 : 전화 02) 809-0061~7(내선 1번), 팩스 02) 809-1472

    부정주차 단속 문의 : 전화 02)809-8571

    견인 및 단속문의 : 전화 02)854-5273

공영주차장
  •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환경깨끗한 공영주차장을 위하여 공공근로 및 정기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공영주차장 시설물은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
  • 장애인 차량에 주차서비스 제공장애인 차량 입차시 주차가 용이하도록 우선적으로 주차유도 및 안내를 하겠으며 승.하차 시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투명한 배정 및 주차구획선 신설공영주차장 배정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하여 신청하신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주민을 위한 주차구획선 신규발굴로 주차불편 해소에 앞장서겠습니다.
  • 요금고지 안내

    월정기, 시간주차 운영시간 및 주차요금은 이용고객이 알기 쉽도록 입구에 부착하여 진입 시 볼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주차요금 징수 시에는 받은 현금에 대하여 재확인을 실시하여 사전 금전착오를 방지하겠습니다.

  • 불편사항 신고센터 운영

    인터넷 홈페이지 : 바로가기

    주차운영팀 민원상담실 : 전화 02) 809-0061~7(내선 1번), 팩스 02) 809-1472

노상주차장
  •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환경깨끗한 공영주차장을 위하여 공공근로 및 정기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공영주차장 시설물은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
  • 장애인 차량에 주차서비스 제공장애인 차량 입차시 주차가 용이하도록 우선적으로 주차유도 및 안내를 하겠으며 승.하차 시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안전주차주차 시설물에 대해서는 매주 1회 점검·정비를 실시하고, 차량 입차부터 출차까지 주차관리원 유도주차를 반드시 실시하여 이용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요금고지 안내

    주차장 운영시간 이후 출차 차량에 대하여는 주차요금 고지서를 이용고객이 알기 쉽도록 현장의 일정한 장소에 안내하여 요금 납부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주차요금 징수 시에는 받은 현금에 대하여 재확인을 실시하여 사전 금전착오를 방지하겠습니다.

  • 불편사항 신고센터 운영

    인터넷 홈페이지 : 바로가기

    주차운영팀 민원상담실 : 전화 02) 809-0061~7(내선 1번), 팩스 02) 809-1472

견인보관소
  • 견인보관소 고객서비스 이행기준

    견인된 차량은 안전하게 보관하여 인도하겠습니다.

    차량 견인 시 고객께서 차량의 보관 장소를 아실 수 있도록 견인장소에 견인이동통지서를 부착하겠으며, 견인 후 24시간 경과 시 우편으로 고지하여 드리겠습니다.

    견인료, 보관료 등 제비용 수납 시 내역을 상세히 알려 드리고, 영수증(인수증)을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견인차량보관소 시설이나 직원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제안 및 민원상담, 전화, 팩스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여러분께 드리는 부탁 말씀

    지정된 주차장 외 주차시 과태료 부과 및 견인 조치되오니 반드시 지정된 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견인된 사실에 대한 이의신청은 단속지 관할구청에서 접수 처리하여 드리고 있으므로 보관소에서 납부한 견인료 및 보관료에 대한 영수증을 첨부하여 단속지 구청(주차관리과)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피견인차량의 신속한 반환을 위하여 본인 확인과 제비용 수납 등의 업무처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견인차량보관소는 주차질서 유지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공공의 시설이므로 견인차량보관소 내 시설물이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사항 신고센터 운영

    인터넷 홈페이지 : 바로가기

    견인보관소 : 전화 02) 854-5273~4 , 팩스 02) 854-5264

체육시설
  • 시설관리 부문

    청소 전담직원을 배치하여 항상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환경 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점검,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고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기적으로 탈의실, 화장실, 샤워실 등에 대한 소독, 살균, 방역,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관리 부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월 1회 이상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시설이용 안내물 등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밝은 미소로 고객에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체육시설 내 모든 근무자는 단정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고객 불편사항을 바로 접수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서류 등을 체육시설에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시설이나 직원 서비스에 대하여 불만족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인터넷홈페이지 고객상담, 고객의견함, 전화, 팩스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회원지도 부문

    고객의 신체적 특성에 맞는 맞춤식 운동처방과 그에 따른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회원의 건강과 체력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스포츠바우처 등 공익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공익 증진에 앞장서겠습니다.

    건강한 여가 생활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겠습니다.

    지도강사 실명제로 각 체육시설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 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고객여러분께 드리는 부탁 말씀

    체육시설은 금천구민의 소중한 재산이므로 시설 내의 각종 시설물을 깨끗하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에 게시된 안전수칙을 확인 하시고,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등록 시 창구에 비치된 신청서에 소정의 양식에 따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등록 후 영수증은 꼭 받으시고, 연기나 환불시 영수증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시 창구에 비치된 회원확약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체육시설 이용수칙의 내용을 꼭 숙지하여 이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중품은 반드시 안내직원에게 맡겨 두시고, 맡기지 않으신 분실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체육관, 다목적실 등 실내에서 운동하실 때에는 실내전용 운동화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체육시설 내에서는 절대금연이며 음주자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는 시설물의 바닥과 비품 등이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훼손하였을 경우 원상 복구하여야 합니다.

    운동 후 사용하신 기구는 다른 이용객이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제자리에 정리 정돈을 하고, 청결을 유지하여 주십시오.

    체육시설 내 주차장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편사항 신고센터 운영

    인터넷 홈페이지 : 바로가기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 : 전화 02) 861-1313, 팩스 02) 861-1178

    금빛휘트니스센터 : 전화 02) 802-9685~6, 팩스 02) 802-9684

    독산동 잔디축구장 : 전화 02) 2627-2196, 현장사무실 02) 809-1912, 팩스 02) 861-1178

    금나래문화체육센터 : 전화 02) 805-7678, 팩스 02) 805-7679

운동종목-헬스
  • 쾌적하고 안전한 운동환경 제공

    운동공간과 탈의실, 샤워실 등을 청결히 유지하겠습니다.

    운동기구과 운동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지도 부문

    운영시간에는 전문강사가 상시 대기하여 친절하게 지도해드립니다.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 강사가 헬스장 내 기구 사용법과 운동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운동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올바른 자세와 호흡법 등을 지도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여러분께 드리는 부탁 말씀

    운동 전에 간단한 준비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운동 중에 이상이 생기면 운동을 중단하고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운동량을 늘리거나 새로운 기구를 사용하기 전에는 부상이나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강사에게 지도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운동종목-수영
  • 쾌적하고 안전한 운동환경 제공

    수영장, 탈의실, 샤워실 등을 청결히 유지하겠습니다.

    정기적으로 살균하고 점검 관리하여 깨끗한 수질과 적정한 수온을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깨끗한 수질을 유지를 위해 여과기, 살균장치 등 수질관리 설비를 정기적으로 점검 관리하겠습니다.

  • 회원지도 부문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 강사가 수영강습을 진행합니다.

    수준에 맞는 단계결 강습과 입수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여러분께 드리는 부탁 말씀

    수영복, 수모, 수경을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물에 들어가기 전에 깨끗이 샤워하고 간단한 준비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수영 중 몸이 떨리고 소름이 끼치며, 추워질 때는 수영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눈병, 피부병, 기타 공공위생에 영향을 미치는 환자 및 음주를 하신 분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문신 또는 타투를 하신 분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청사 및 시설관리
  •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설관리

    우리는 청사 이용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건축 및 소방·설비 등 각종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철저히 점검하고 보수하여 이용고객이 안전하게 이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각종 시설물에는 담당부서(연락처)를 표시하여 책임있는 관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중심의 친절한 시설관리

    [전화 문의 시]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먼저 인사말을 하고, 부서명과 성명을 말하겠습니다.

    통화 중에는 고객의 말씀을 공손하게 경청하겠습니다.

    [직접 방문 시]

    밝은 미소로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하던 일을 멈추고 적극적인 자세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십니까? 여기로 알려주세요.]

    인터넷 홈페이지 : 바로가기

    전화이용 : 1) 종합청사 : 2627-2970, 2) 종합복지타운 : 2627-5214

  •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요청하는 사항

    승강기 등과 같은 편의시설 이용시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착된 안내문, 경고문에 주의를 기울이시고 적극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청사는 우리 공동의 재산이므로 소중히 다루어 주시기 바라며, 다른 이용고객들을 위하여 공공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